최근 몇 일간 태그를 제한하는 스크립트, 코드를 작성했다. 프로세스는 좀 복잡하다. 시운전자마다 태그를 지멋대로 작성한다. 태그를 잘 분석하면 좋은데, 지 멋대로라 의미있는 정보를 쉽게 얻어내기 어렵다. 오타도 많고 단어도 지 멋대로 순서로 작성한다. 그나마 잘못한 부분을 보아야 하는데 잘 보이지도 않는다. 없던 작업이라 대부분 고민해서 직접 만들었다. 시간이 정말 많은 사람이라면 취미로 프로그램 작성을 가져봄을 추천한다. 이건 뭐 정확한 법칙도 없어 모두 케바케다. stack overflow가 셧다운 되었을 때 사람들이 그 난리를 쳤는지 이해된다.
위치,원래 태그,수정한 태그 ***,****_UM_PRS_***_***,***_UM_PRS_***_*** ***,****_UM_PRS_***_***,****_UM_PRS_***_*** ***,***_PRS_UM_***_***_***,***_UM_PRS_***_***_*** ***,***_PRS_UM_***_***_***,***_UM_PRS_***_***_***
위 결과를 보면 원래 태그가 UM_PRS, PRS_UM 두 방식으로 표현된다. 두 방식을 모두 UM_PRS로 수정했다. 틀려도 같이 틀린다. 대충 잘 동작한다고 믿고 싶다. 몇 만개 중에서 30%만 수정한 태그에 답을 달았다. %를 올릴려면 한참 입력해야 한다. 현실은 시궁창이니…